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

도어스테핑이란? 뭔지 알아봅시다.

by 광주맛집탐방 2022. 7.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금 휴가를 독려하는 윤석열 대통령님이 한 번씩 진행하고 있는 도어스테핑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누르시면 이동됩니다.

도어스테핑도어스테핑도어스테핑
도어스테핑이란

 

목차

    도어스테핑이란?

    도어스테핑은 쉽게 설명하면 출근길 약식 기자회견을 말합니다. 사전에 약속이나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인터뷰를 하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특정 정치인이나 주목받는 인물들을 따로 섭외하여 인터뷰를 하기 힘든 상황에서 집 앞이나 또는 기관의 문 앞에서 기다리다가 약속하거나 준비되지 않은 인터뷰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도어스테핑 생긴 이유?

    지금 현 대통령인 윤석열 대통령님이 청와대로 출근하는 거였으면 은 불가능한 일이었으나 지금은 대통령 집무실을 용산으로 이동하게 됨으로써 출근길 약식 기자회견인 도어스테핑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소통을 위해서 도어스테핑을 한다고 봐도 무방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말한 거와 같이 도어스테핑이 다른 나라에서도 많이 진행하고 있는 사례는 별로 없습니다.

    도어스테핑도어스테핑도어스테핑
    도어스테핑이란

    도어스테핑의 장점

    첫째 윤석열대통령과 원활하고 활발한 소통의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둘째 소통을 하는 거라고 생각하면 되니까 기자들도 궁금한 정치, 여론, 경제 주제에 무관하고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언론에서도 긍정적으로 보는 경향도 있습니다. 

    도어스테핑의 단점

    첫째 소통은 원활하고 활발하게 이뤄지겠으나 예상치 못한 질문에 예상치 못한 답변이 나올 수 있습니다.

    둘째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어떤 돌발상황이 일어날지 모릅니다.

    셋째 질문은 듣지 않고 하고 싶은 이야기만 하는 그런 기자회견이 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간단하게 하루에도 몇 번이나 기사가 나오는 도어스테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