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생활

봄철 전력계통 운영계획 사전고지 설명회

by 광주맛집탐방 2023. 3.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봄철 전력계통 운영계획 사전고지 설명회를 다녀왔습니다. 다녀온 후기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봄철 전력계통 운영계획 사전고지 설명회

말은 번지르르합니다. 설명회라는 가벼운 이름표 안에는 LVRT적용 안 되는 인버터 출력제한 시키겠다는 이야기입니다. (500kw이상)

봄, 가을 수요가 적을 때 출력제한을 시키겠다는 거고 제주도는 자세한 건 아닙니다만, 변압기 쪽에서 제어를 한다고 들었습니다. (다를 경우 알려주십시오)

반응형

계획도 없고 절차도 준비 안되어있고, 그흔한 책자도 없고 그냥 단순히 진행한다는거에 대해서 너무 화나긴 하지만..

한전이나, 산자부, 전력계통 쪽에서 나와서 이야기 하는데 호남은 4월부터 진행을 하겠다는 이야기 같습니다.

뭔가 협의가 아니라 통보느낌이 많이 들었고 보상도 없고 미리 사전고지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한다는 게 말이 안 되는 거 같습니다.

그냥 들리는 것만 이야기하는 거라 참조만 하세요. 

전력계통 본부장? 님은 봄에 1.4G 가을 1.4G 목표로 계획을 세워두신 거 같더라고요.

암튼 그냥 쉽게 이야기하면 LVRT적용되는 인버터가 많아지면 LVRT 안 되는 인버터도 출력제한을 하지 않겠다는 거였습니다. (회의 끝나고 잠깐 모여서 이야기하시는 거 들었습니다)

근데 이게 지켜질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냥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서로 협의하게 잘 진행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그게 잘될지 모르겠네요.

제주도 출력제한은 3월 기준 오늘이 3월 28일이므로 14일 출력제한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11시부터 15시 정도까지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출력제한을 원자력이랑 화력발전소도 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렇게 까지 와닿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통보같은 설명회는 끝났고 좋게좋게 마무리 되었으면 합니다. 보상와 인버터교체 비용이 큰 관건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