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모음

광주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 신청자격/방법을 알아보자!

by 광주맛집탐방 2023. 4. 19.
반응형

광주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은 광주광역시 내에서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청년창업자의 사업리뉴얼과 신규아이템 등 경영활동을 지원하여 기업자 생력을 강화하고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광주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

1차년에는 사업화 자금 1,500만 원을, 2차년에는 신규고용인건비 지원 최대 2,400만 원/년을 지원합니다. 사업 운영 기간은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이며, 지원 규모는 19명입니다.

광주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 신청자격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광주광역시 내에서 창업 7년 이내인 청년창업자이며, 학력이나 전공에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미취업자여야 하고, 중소중견기업 분야나 광주의 주력산업, AI 산업, 로컬크리에이터, 소셜벤처 등의 지원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지원 대상에서 제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중이거나,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으로 규제 중인 자, 광주광역시나 행정안정부 등 정부지원사업 참여제한 등 제재조치를 받고 있는 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시행령 제4조(창업에서 제외되는 업종)의 업종을 영위하거나 예정인 자, 기타 자치단체장이 참여 제한의 사유가 있다고 인정하는 자, 고용노동부가 공개하는 체불사업주 명단에 포함된 자,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신규유형 및 다른 유형 중복참여 불가, 현재 타 재정일자리 지원 사업에 참여 중인 사업장 등이 제한 대상입니다.

광주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 신청방법

모집공고를 확인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게 됩니다. 지원 사이트는 아래 링크 남겨놓겠습니다. https://ccei.creativekorea.or.kr/gwangju/custom/notice_view.do?no=23772&rnum=1056&kind=undefined&sPtime=undefin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