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생활

태양광 발전사업자들, 태양광 발전 출력차단에 대한 위법성 규탄

by 광주맛집탐방 2023. 6. 9.
반응형

소송 제기와 위법성 비판, 대응 조치 대한태양광발전사업자협회와 전국태양광발전협회는 태양광 발전 출력차단에 대한 위법성을 비판하고 대응 조치를 취하는 소송 제기와 관련해 다음과 같이 주장하고 있습니다.

사전통지 원칙 준수를 강조

발전사업자의 전력판매를 정지시키는 출력차단은 국민의 권리와 의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공권력 행사이므로, 적법한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출력차단 직전에 사전통지를 하거나, 사후적으로 통지하는 관행을 개선하여 발전사업자의 방어권을 보장해야 합니다.

출력차단 사유 명시 요구

발전사업자는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출력차단의 사유와 근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전기사업법 제45조는 발전사업자의 영업을 정지시킬 수 있는 명시적인 권한을 부여하고 있지 않으므로, 정부는 예측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근거와 사유를 제시해야 합니다.

전력계통 유연화 방안 추진 요구

재생에너지 발전만을 대상으로 한 출력차단은 발전 소상공인들이 희생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정부와 전력기업, 전력거래소는 전력계통의 안정을 위해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반응형

재생에너지 우선 접속 필요성 강조

대한민국의 탄소중립사회 실현을 위해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가 필요합니다. 화석연료기반의 발전소에 대한 출력의 유연성 확보를 통해 재생에너지 우선구매와 우선 접속을 진행해야

태양광 발전사업자들의 실제 상황과 피해 강조

출력차단이 실제로 발생하고 있는 지역인 제주도의 경우, 태양광 발전소의 출력 정지가 많은 빈도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제주도의 태양광 발전사업자들은 수익성이 급감하고 도산 위기에 처해져 있습니다. 출력정지 예측이 어렵기 때문에 대출금리가 높은 상황에서 태양광 발전사업자들은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법원의 현명한 판단과 국민의 사적 재산권 보호 기대

태양광 발전사업자협회는 이번 소송을 통해 불분명한 근거로 국민의 사적 재산권 침탈 행위에 대한 위헌성을 밝힐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법원은 현장 발언을 고려하여 출력차단 조치의 합리성과 태양광 발전사업자들의 피해 정도를 공정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자들은 이러한 주장을 통해 태양광 발전 출력차단에 대한 위법성을 규탄하고 대응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산업의 발전과 지속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정부와의 협력과 적절한 규제 정책 수립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