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생활

감리, 안전관리자 선임은 몇kW부터 하는걸까?

by 광주맛집탐방 2023. 6.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초상식이라기보다는 제가 일하면서 찾아봤던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글을 써봅니다. 20kW 태양광이나 간단하게 집에 태양광설치하고 PPA로 한전에 팔려고 할 때 전기안전관리자가, 감리관련해서 궁금하더라고요. 찾은 내용 알려드릴게요. 글을 잘 쓰지는 못하니 그 점 양해 바랍니다. 법이 너무 어렵게 적혀 있어서.... 제가 그냥 말씀드리겠습니다. 용량이 적을 때 공사를 할 때 감리를 배치해야 될지 말아야 될지 모르겠어서 찾아봤습니다.

전력기술관리법 시행령전기사업법 시행규칙
전력기술관리법, 전기사업법

 
위 사진에서 왼쪽 일반용 전기설비를 이야기했는데 일반용 전기설비는 위 사진에서 오른쪽을 보시면 됩니다.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제가 생각하는 용량이 20kW 정도 되니깐 공사할 때 감리배치를 해야 합니다.

반응형

그리고 안전관리자를 선임을 해야 하는지 아니면 그냥 놔눠도 되는지 궁금해서 찾아본 내용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찾아보면서 느낀 거는 정말 복잡하게도 만들어놔서 찾기도 힘들뿐더러, 찾아도 내용이 단순하게 적혀 있지는 않습니다. 아래 보시면 전기안전관리법 시행규칙인데 사진상 에보시면 빨간 네모박스를 잘 보셔야 합니다.

 

금값 하락원인과 전망을 살펴보자!

안녕하세요! 금에 대한 투자 경험이나 관련 생각을 나누어 주셨군요. 금은 많은 사람들에게 안전자산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물가 상승에 대비하여 가치를 보전하는 수단으로 간주됩니다. 그러

durtk.tistory.com

전기안전관리법 시행규칙
전기안전관리법

지금까지 간단하게 감리와 안전관리자 선임에 관련돼서 말씀드렸습니다. 시행규칙이나 법령이 궁금하거나 직접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링크 타고 가셔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사진 보셔서 참고해서 찾아보세요.

▶전기 관련법 직접 보러 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