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생활

신재생에너지 업계의 악재와 국내-해외 대조

by 광주맛집탐방 2023. 7. 6.
반응형

신재생에너지 업계의 악재와 국내-해외 대조

신재생에너지 업계는 최근 연이어 터진 악재에 신음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대대적인 태양광 감사 비리와 부적정 집행 사례가 드러나면서, 업계는 침체된 분위기에 놓여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비리 사례들은 국내에만 국한된 것은 아닙니다. 해외에서는 국내와는 다른 양상으로 신재생에너지 기업들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 신재생에너지 업계의 부정적 상황

정부합동 부패예방추진단에 따르면,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에서 약 3천10건의 부당행위가 적발되었습니다. 검찰의 대대적인 태양광 비리 수사 예고로 인해 업계는 부정적인 여론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현정권의 신재생에너지 정책 수정으로 신재생에너지 비중이 하향 조정되고, 원전 비중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국내 신재생에너지 업계의 한계와 해외 시장의 성장

반응형

국내 신재생에너지 업계는 국내에서는 힘을 쓰지 못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만 성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화큐셀은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 발효로 인해 주택용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19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습니다.

해외에서는 국내와는 다른 성장 양상이 펼쳐지고 있으며, 한화솔루션의 조지아주 태양광 모듈 공장은 세계 최대의 모듈 공장으로 평가받았습니다.


마무리

결론적으로, 신재생에너지 업계의 비리 사례에 대한 대응은 필요하지만, 이를 통해 업계 전체를 비난하거나 신재생에너지 자체를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국내 기업들의 해외 성과와 함께 우리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에너지 발전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업계를 지지하고 발전시켜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