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생활

전력산업기반기금 부정 사용 환수 추진

by 광주맛집탐방 2023. 7. 19.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문재인 정부 시절의 전력산업기반기금 부정 사용에 대해 정부가 환수를 추진한다는 뉴스가 발표되었습니다. 총 681억 원 규모의 부정 사용된 자금에 대한 환수가 진행될 예정이며, 관련된 이슈와 정부의 대응 방안, 그리고 전력산업 관련 이슈들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전력산업기반기금 부정 사용 사례 도출

국무조정실은 지난해 10월과 올해 7월에 걸쳐 전력산업기반기금사업에 대한 1차와 2차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점검 결과,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관련해 대규모 혈세 누수가 확인되었습니다. 위법·부적정 집행 사례 규모는 1차, 2차 점검에서 각각 2616억 원, 5824억 원이었습니다.

정부의 대응 및 환수 추진

반응형

국무조정실은 환수를 위한 '관계기관 환수 태스크포스(TF)'를 발족시키며, 이덕진 국무조정실 정부합동 부패예방추진단 부단장을 팀장으로 선임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금융감독원·전력기금사업단·한국에너지공단 등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합니다.

마무리

환수 대상으로 선정된 681억 원에 대해 추가 환수절차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국무조정실의 발표에 따르면, 사안 별로 수사 등의 사법절차가 진행되고 그 결과에 따라 관계기관이 추가 환수 조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전체 626건, 150명의 위법사례가 대검찰청에 수사 의뢰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