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탄소중립을 위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첨단 기술과 노력

by 광주맛집탐방 2023. 7. 25.
반응형

메르세데스-벤츠는 탄소발자국 감소를 위해 다양한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앰비션 2039' 이니셔티브를 발표하여 전체 자동차 가치사슬과 생애주기 전반에서 순탄소 배출량을 0으로 줄이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기술과 활동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및 풍력 등 친환경 전력 사용 증대

메르세데스-벤츠는 자체 공장에서의 친환경 전력 생산을 위해 태양광과 풍력 발전단지를 건설하는 등 재생에너지 비중을 늘리고 있습니다. 현재는 공장에 공급되는 전력 중 약 45%가 재생에너지로 생산되고 있으며, 이를 70%로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풍력발전단지 구축

메르세데스-벤츠는 독일 북부 지역에 대규모 풍력 발전단지를 건설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 단지는 120㎿급 풍력 터빈 20여개를 포함하며, 앞으로 가동될 때 많은 전력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시설 추가 설치

반응형

메르세데스-벤츠는 공장 내 100만㎡ 면적에 140㎿p급 태양광 패널을 추가로 설치하는 계획입니다. 이미 스마트 생산공장 팩토리56에서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활용하여 전력 수급을 최대한 친환경적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건물 지붕 면적의 40%에 걸쳐 조성된 녹지는 에너지 효율을 높여줍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탄소중립화를 향해 첨단 기술과 친환경적인 전력 사용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앰비션 2039'를 달성하기 위해 글로벌 탄소감축 이니셔티브와 협력하여 환경 보호와 에너지 절약에 대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그 결과 탄소발자국 감소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지속가능한 노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