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모음

우리들의 블루스 등장인물 외 총정리!

by 광주맛집탐방 2022. 4. 10.
반응형

오늘 알아볼 드라마 출연진 때문에 핫한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tvn 토, 일 드라마에 대해서 저도 궁금하고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은 거 같아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들의 블루스 등장인물

우리들의 블루스

작가는 무너지지 마라, 끝나지 않았다,
살아있다, 행복하라, 응원하고 싶었다. 이런멘트를 했다.
따뜻한 제주, 생동감 넘치는 제주 오일장,
차고 거친 바다를 배경으로 14명의 시고 달고 쓰고 떫은 인생 이야기를
옴니버스라는 압축된 포맷에 서정적이고도 애잔하게, 때론 신나고 시원하고 세련되게, 전하려 할 거 같다.
여러 편의 영화를 이어 보는 것 같은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거 같다.

우리들의 블루스 등장인물

우리들의 블루스 등장인물

이동석(이병헌)
사십 대 초반, 트럭 만물상으로 나온다.
새아버지의 집을 털어 서울에 왔으면, 잘돼야 했으련만, 그는 하는 일마다 안됐다. 섣불리 시작한 고물상도 망하고, 택시기사 면허를 사려다 사기당하고. 다시 선아를 만나 상처받고, 그리고 다시 제주. 한데, 날 처참하고도 초라하게 한 번도 아니고 두 번씩이나 짓밟고 떠난 그 계집애가, 나보다 더 처참하고 초라한 모습으로 내 구역, 제주 앞바다에 다시 나타났다.
민선아(신민아)
주부로 나온다.
제주를 떠나 서울에서, 회사 동기로 만난 태훈과 사오 년을 만났다 헤어졌다를 반복하다 결혼하고 아들(김 열, 5살)을 낳았지만, 종국엔 헤어졌다. 그녀는 미련 없었다. 근데, 태훈이 아이는 시어머니와 자신이 키우겠다고 했다

우리들의 블루스 등장인물

강옥동(김혜자)
남들이 벙어리라 할 만큼 말수 적고(혼자선 자주 구시렁대지만), 투박하고, 감정 없는 사람처럼 무뚝뚝하며, 그저 일만 한다. 남들 눈엔 순해 보여도, 동석에겐 살갑지도 그다지 순하지도 않다.
현춘희(고두심)
가난한 집에 열여덟에 시집와 억척스럽게 살며 아들 넷을 낳았지만, 현재는 마흔에 얻은 늦둥이 막내 만수만 남았다. 결혼 후 십 년 만에 얻은 귀한 쌍둥이 아들들은 태어나자 두 어 번 울고는 이유도 알 수 없이 죽고, 둘째, 아니 셋째는(은희, 인권, 호식의 동창) 스물이 되기 전에 술 먹고 고랑에 빠져 죽었다. 그리고 셋째가 가버린 그해, 덜컥 남편이 폐병으로 죽었다. 인생 참 뜻대로 되지 않았다.
말도 없이 결혼해 살던 만수가 오 년 전, 손녀 은기를 낳아 들고는 밝은 얼굴로 찾아왔다. 순하고 밝고 이쁜 며느리, 해선은 열흘에 한 번씩 꼭꼭 전화를 해왔고, 욕심 없는 그녀는 이게 행복이구나 싶다

우리들의 블루스 등장인물

점은히(이정은)
아직도 싱글. 그녀의 삶은 늘 생선처럼 비리고, 생선 대가리 치는 것만큼 잔인했다. 고등학교 때 아버지가 갑자기 밭에서 뇌졸중으로 돌아가시고 늘 제 편에 서있던 어머니도 밭에서 열사병으로 돌아가셨다. 고등학교 중퇴하고 시장에서 생선 장사 시작하며 동생들 대학 다 보냈다.
최한수(차승원)
아내와 자식 사랑이 끔찍하다. 2남 3녀 중 장남, 아버지는 술주정뱅이로 그가 초등학교 때 막내가 두 살 때 도랑에 빠져 돌아가시고, 엄마 혼자 남의 집 땅에 깨 농사를 지어 살림을 건사했다. 그는 공부를 잘해 서울로 유학을 갔다. 동생들은 그의 뒷바라지를 위해 허리 아픈 어머니 봉양을 위해 모두 고등학교만 졸업하고 육지의 공장으로 식당으로 일찍이 일자릴 찾아 나섰다. (큰 여동생만 제주에 남아 남편과 성실히 일해 말 농장을 하며 살고 있다)

우리들의 블루스 등장인물

박정준(김우빈)
제주 사람 대부분이 그렇듯 서너 개의 직업을 동시다발적으로, 다시 말해 돈 되는 일은 다 한다. 물질하는 해녀들을 바다와 육지로 데려가고 데려오며 뱃삯을 받고, 바다 나가 낚시를 해서 인근 횟집에 활어나 선어를 대고, 은희 생선 가게의 경매를 돕고, 함께 오일장에서 일당을 받고 생선을 팔기도 한다. 버려진 버스를 리모델링해 이쁘게 카페처럼 꾸며 바닷가에 살 만큼 낭만도 있다. 배 살 때 빌린 은행 대출을 갚고, 다시 대출받아 바닷가 근처에 18평짜리 아파트도 살 계획이다.
이영옥(한지민)
부모님은 착하지만 일찍 죽어버렸고 이모네 식구들 집에 얹혀살다, 18살까지는 보육원에서 지내게 된다. 놀리는 애들과 영옥은 매일 싸우다시피 했다. 지긋지긋한 싸움이었다. 영옥은 일거릴 찾아 인천 시계공장으로, 다시 강원도 카페로, 옷 가게로 그리고 현재는 제주로 내려와 해녀 학교를 나와 애기 해녀가 되었다.(밤엔 실내포장마차를 한다) 그리고, 해녀 배를 모는 선장인 정준과 썸을 타는 중.

우리들의 블루스 등장인물
우리들의 블루스 등장인물

우리들의 블루스 인물관계도

우리들의 블루스 등장인물
반응형

지금까지 우리들의 블루스 등장인물 및 출연진 인물관계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정말 뭔가 포스터만 봐도 가슴이 따뜻해지는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예전에 봤던 영화 한 편이 있는데 그 영화가 많은 드라마를 압축 시 킨느 낌이었다면 이 드라마는 여러 청춘 및 세상 사는 이야기를 압축해놓았지만 20부작이라는 긴 여정을 통해서 풀어낼 것으로 보인다. 완전 내놓으라 하는 연기 잘하는 배우들 총집합이라서 보는데 몰입해서 볼만한 드라마이다! 예전에는 금, 토, 일은 드라마보다는 영화나 그런 게 많이 했는데 이제는 드라마 전쟁인 거 같다.
다음 포스팅에도 재미있는 드라마로 찾아오겠습니다!
사진 출처 : 우리들의 블루스 공식홈

▼▼▼▼드라마외 다른정보 보러가기▼▼▼▼
2022.04.09 - [꿀팁모음] - 카드 포인트 현금화, 현금전환 총정리!
2022.03.26 - [복지모음] -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
2022.03.07 - [복지모음] -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알아보기!
2022.04.07 - [복지모음] - 지자체 보험 및 보험비교 총정리!
2022.04.08 - [이슈모음] - 임영웅 콘서트(2022년) 일정확인하고 예매하자!
2022.03.07 - [복지모음] - 행복주택 입주조건 알아보고 신청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