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모음

회전교차로 통행방법 7월부터 시행!

by 광주맛집탐방 2022. 6. 18.
반응형

회전교차로에서 사고가 정말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도로교통법에서 교차로의 통행 방법 규정이 조금 미비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추가 개정되었습니다. 회전교차로와 교차로 우회전에 대해서 개정된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 ▼ ▼ 핫한 정보 보러 가기 ▼ ▼ ▼ ▼

[이슈모음] - 마녀공장 네고왕 도대체 뭐길래?! 확실히 알려드림!

[꿀팁모음] - 우회전 신호위반 기준 7월부터 바뀌는 사항 숙지 안하면 과태료!

[이슈모음] - 개별소비세 6개월 연장 및 자동차세 아끼는 방법!

[복지모음] - 적금이율 높은 은행 (최고 8.95%)

[복지모음] -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

[복지모음] -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알아보기!

[복지모음] -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신청자격/방법

회전교차로 통행방법

일단 모든 차 운전자는 좌회전 대전 횡단 등을 큰 방향으로 진행하는데 회전 교차로에서는 좌회전을 하든 우회전을 하든 횡단을 하든 같은 방향으로 하시는데요. 만약 여기에서 진로를 바꾸려고 할 또는 회전교차로에 들어가 진입할 때 회전 교차로에서 진출할 때 나올 때 손으로 또는 방향 지시등으로 행위가 끝날 때까지 하셔야 합니다

내가 회전교차로에 들어갈 때도 들어가겠다 한다면 당연히 좌측 깜빡이를 켜거나 손을 내밀어서 진입하셔야 됩니다. 가다가 내가 진출해야 되겠다. 그러니까 우회전 다 하더라도 우회전 신호를 넣어야 합니다. 이렇게 신호를 그 행위가 날 때까지 좌회전이나 우회전 횡단 이렇게 내가 하고자 방향으로 그 행위가 끝날 때까지 신호를 해야 합니다.

여기에서도 마찬가지로 나가거나 한다면 이런 신호를 했느냐 안 했느냐 이것 때문에 누가 더 책임이 있느냐 달라질 수 있는 것이죠.

회전교차로에서의 속도는 시속 30~10km 미만이다. 교차로 진입하기 전에 속도를 줄여서 서행하시면 됩니다.

또 회전할 때는 회전하고 있는 차량이 우선입니다. 진입하셔야 되는 분은 양보선에서 잠시 대기하셨다가 신호를 넣고 들어가시면 되고요 그리고 내가 진출 출하겠다. 회전 교차로에서 나가겠다. 그러니까 오른쪽으로 가겠다고 한다면 우측 방향 지시등을 켜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7월부터는 교통법규 위반 항목이 확대됩니다. 13개 정도가 추가되는데요. 여기에도 위반한 사실이 적발 경우도 있지만 비디오 테이프나 영상 기록 장치를 통해서 입증되었을 때는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요즘 차에 달려 있는 블랙박스나 또 다른 휴대폰 차량 이런 것들로 해서 만약 위반 사실이 입증된다면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는데 이것이 13개 항목이 더 추가된다 하는 겁니다. 진로 변경 신호를 위반했다. 또 진로 변경 금지를 위반했다. 그러니까 깜빡이 넣지 않고 가시는 분들 영상에 기록되면 과태료 부과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진로 변경 금지 위반 또는 진로 변경 방법이 그러니까 진로 변경이 안 되는 곳에서 진로 변경을 했거나 또는 진로 변경의 방법 잘못된 방법으로 진로 변경을 했다. 영상의 기록이 있다. 한다면 과태료 부과됩니다. 안전지대 진입 금지 위반 또 차 밖으로 물 던지는 것 행위 유턴 횡단 후진 금지 위반 안전운전 의무 위반 이륜차 안전 미착용 점등 이것을 조작하지 않았을 때 또 통행금지 위반 앞지르기 금지 장소 방법 위반 운전 중 사용 적재 중량이나 적재 용량을 초과했을 때 이런 것들도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부터는 직접 단속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기록되어 있다. 이것이 입증된다 하면 이 모든 것들이 과태료를 낼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는 겁니다. 적게는 2만 원 정도까지 내겠지만 많게는 30만 원 정도의 과태료 여기에다가 벌점까지 있습니다.

회전교차로 통행방법회전교차로 통행방법회전교차로 통행방법
회전교차로 통행방법
회전교차로 통행방법회전교차로 통행방법회전교차로 통행방법
회전교차로 통행방법
회전교차로 통행방법회전교차로 통행방법
회전교차로 통행방법

 

반응형

교차로 우회전

교차로에서 우회전할 때 일시정지 의무가 있는데요. 지금까지는 걷는 사람이 있을 때만 차량을 일시 정지하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7월부터는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통행하고 있거나 아직 통행 전에 곧 통행하려고 하는 사람이 있을 때도 운전자가 일시 정지해야 합니다. 차량 신호등이 적색 보행 신호등은 녹색일 때는 횡단보도 앞에서 정지선에서 일단정지하고 보행자가 없을 때만 우회전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횡단보도 내에서 보행자가 횡단을 종료했을 때 우회전 가능한 것이죠. 그러니까 아직도 건너고 있다 한다면 일시정지 의무 위반입니다. 그렇지만 경찰 입장에서도 이런 것들을 일일이 다 단속할 수 없기 때문에 큰 문제가 기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원칙은 모든 사람이 다 건넜을 때 이후 우회전하셔야 한다는 겁니다.

 

도로교통법이 바뀌고 안 그래도 블랙박스로 신고하는 사람들 많은데 회전교차로 통행방법 숙지 잘하셔 정말 조심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조금만 나의 운전을 방행 한다 싶으면 바로 신고 해버 리더라고요. 정말 조심하셔서 운전하시길 운전자도 조심하는데 보행 자법도 조금 생겼으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 ▼ ▼ 핫한 정보 보러 가기 ▼ ▼ ▼ ▼

[이슈모음] - 마녀공장 네고왕 도대체 뭐길래?! 확실히 알려드림!

[꿀팁모음] - 우회전 신호위반 기준 7월부터 바뀌는 사항 숙지 안하면 과태료!

[이슈모음] - 개별소비세 6개월 연장 및 자동차세 아끼는 방법!

[복지모음] - 적금이율 높은 은행 (최고 8.95%)

[복지모음] -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

[복지모음] -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알아보기!

[복지모음] -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신청자격/방법

 

사진출처 : 서울경찰청 인스타그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