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모음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총정리

by 광주맛집탐방 2022. 6. 2.
반응형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총정리

6차 재난지원금 추경이 국회에서 확정된 이후에 신속한 집행을 위해 긴급 재정관리 점검회의를 통해서 집행 계획을 확정했다고 합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금액 관련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일

먼저 전체적인 주요 사업의 신청 개요부터 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 보증금은 30일 정오부터 이틀간만 홀 착제로 신청과 지급이 시작되고요 특고 프리랜서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은 기존에 받으셨던 분들은 6월 8일부터 신청이 시작됩니다.

법인택시 및 노선 전세버스 기사 한시 지원금은 월 초 6월 3일에 공고 예정이고 문화예술인 활동 지원금은 6월 16일부터 신청 저소득층 한시 긴급 생활지원금은 별도로 신청하지 않습니다.

저소득층 한시 긴급 생활지원금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최상위 계층 및 아동 양육비 지원 한부모 가족 보장시설 입소자까지 약 227만 가구에 선불량 또는 충전 시 카드로 7월 중에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가구 인원수에 따라 생계 의료급여 1인 가구는 40만 원 2인 가구는 65만 원

3인 가구 83만 원 4인 가구 100만 원이 1회 1시 지급되고 시설 입소자는 1인 20만 원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 한부모 가족은 1인 30만 원 2인 49만 원 3인 62만 원 4인 75만 원이 지급됩니다.

국회 의결일인 5월 29일 기준으로 해당 자격이 확정된 분들이 대상이고요 유흥 향락 사행업소 등에서 현금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카드형 지역화폐로만 가능합니다.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읍면동 주민센터 등을 통해 대상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갑작스럽게 실직했다거나 입원을 하는 등의 위급한 상황이 발생한 분들에게 지원되는 긴급복지 지원 제도의 기준이 완화되는데요.

연말까지 생계지원금 단가가 인상되고 재산 기준이 완화됩니다.

생계지원금을 기존 130만 원에서 153만 원으로 인상하고 소득 기준은 기존 중위소득 75% 이하의

금융재산 600만 원인데요. 주거용 재산을 추가로 공제해주고 금융재산에서 생활준비금 공제 비율을 기존 65%에서 100%로 완화합니다.

다음으로 만 65세 이상 어르신 70%에게 지급되는 기초연금이 올해부터 월 최대 30만 7천500원으로 인상됐는데요.

부족했던 예산이 확보되면서 차질 없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금액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분들 80만 명에게 해당하는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은 기존 100만 원에서 1인당 200만 원으로 인상됐는데요.

기존에 받으셨던 분들은 별도 심사 없이 200만 원이 바로 지급되고 신규 신청자는 소득 감소 심사 후 지급됩니다.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 등은 6월 7일에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고 6월 8일부터 신청 예정입니다.

법인 택시기사분들하고 전세버스 기사 비 공영버스 기사분들도 기존 200만 원에서 300만 원으로 지원 금액이 늘어났는데요.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6월 3일에 광역자치단체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손실 보전금 사이트소상공인 손실 보전금 사이트
소상공인 손실 보전금 사이트

소상공인 손실 보전금 신청 사이트

반응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어제 정오부터 신청이 시작됐고 오후 3시부터 지급이 됐죠.

예산이 늘어나서 연 매출 30억 원 초과 50억 원 이하의 식당과 카페 학원 실내 체육시설 등이 새로 포함됐고요 매출 규모와 매출 감소율에 따라 구분해 기본 600만 원에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하고 3 31일은 사업자 등록번호 홀짝제로 하루에 여섯 번씩 신속 지급을 하고 이후에는 번호와 무관하게 신청합니다.

6월 2일부터는 두 개 이상 사업자 등록증이 있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고요 6월 13일부터는 확인 지급이 필요한 분들의 신청이 시작되고 최종 신청 마감은 7월 29일입니다.

신청은 소상공인 손실 보전금 kr에서 24시간 가능합니다.

그리고 소상공인 긴급 금융지원을 위해 특례보증 예산이 4.2조 원이 편성됐고요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전환하는 대한 대출 예산도 8.7조 원이 책정됐습니다.

폐업한 소상공인을 위해서는 재도전 장려금 100만 원이 지급되고 재기 교육 등도 연계해서 지원되고요 온라인 판매를 도와주는 지원 사업하고 스마트 상점이나 스마트 공방 같은 디지털 전환을 위한 지원 사업 컨설팅 지원도 추가로 진행됩니다.

네 번째로 문체부 자료인데요. 저소득 문화예술인 활동 지원금도 기존 100만 원에서 200만 원으로 늘어났는데 구체적인 일정은 나오지 않았지만 6월 16일에 신청이 시작된다고 하고요 추가로 국립 장애인도서관에 장애인 대체자료 제작 및 개발을 위한 예산이 감액됐다가 다시 증액됐다고 합니다.

 

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