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모음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총정리!

by 광주맛집탐방 2022. 6.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화 관광 체육을 공짜로 누릴 수 있는 10만 원 주는 복지 문화 누리 카드 무엇이 바뀌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란?

바로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2022년 문화 누리 카드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문화 누리 카드가 뭔지 설명을 드려야겠죠. 먼저 문화 누리 카드는 그 목적은 국민 문화 향유 권리를 보장하고 소득 간 문화 격차를 완화시키는 데 있습니다. 말 그대로 모든 국민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해줘야 된다는 점이고 또 소득 간에 돈을 많이 버는 사람 적게 버는 사람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그런 격차가 분명히 존재하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문화 누리 카드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이를 완화하고자 하는 게 그 목적이고요 그렇다면 이 돈은 어디서 오느냐 이게 재밌는데 기획재정부의 복권위원회라는 데가 있고요 여기서는 이 복권 기금이라는 걸 관리합니다. 말 그대로 우리가 로또 복권을 샀을 때 그중에 일부가 이 복권 기금으로 적립이 되고요 그렇게 적립된 기금이 이렇게 문화 누리 카드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의 재원이 되는 그런 형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문화누리카드 금액 및 현금화

반응형

1인당 10만 원입니다. 제가 그런데 1인당이라고 말씀을 드렸잖아요. 1인당이라는 뜻은 사람이 11명이면 더 많이 받을 수 있다는 얘기가 되고요 가족 1인당 각각 지급합니다. 그래서 만약에 우리 가족이 4인 가족이다라고 하면 이 카드를 4장 받을 수 있을 거고요 4장이라면 각각 10만 원이니까 총 40만 원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한 장 10만 원이라고 생각하면 생각보다 적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만약에 4인 가족이 40만 원을 문화를 위해서 쓸 수 있다고 생각을 하면 생각보다 큰 액수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문화누리카드는 현금화가 가능한데 가까운 농협을 방문해서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혹시 모르니 전화 한 통 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 확인하러가기 <-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보러가기 <-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그렇다면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 거냐 전국의 문화예술 관광 체육 관련된 가맹점에서 쓸 수 있는데요. 쉽게 한번 풀어 설명드리면 영화관들이 대표적입니다. 이외에도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는 각종 여행사들 그리고 교보문고나 영풍문고 같은 도서 판매점 또 공연장 그리고 숙박 철도 시외버스 같은 데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문화 누리 카드를 잘만 쓰셔도 1년에 한 명이 10만 원 정도는 충분히 뽑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 확인하러가기 <-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보러가기 <- 

문화누리카드 발급대상

그렇다면 정말 제일 중요하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인데 누굴 주는 거냐 먼저 나이 기준이 있고요 6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2016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생한 아이가 있으셔야 되고 혹은 이거보다는 훨씬 더 나이가 많으신 분들 6세 이상이면 전부 다 상관없으실 거고요 그리고 기초생활 수급자 혹은 차상위 계층이셔야 됩니다. 그래서 이거 둘 중에 하나에 해당되시면 이 문화 누리 카드의 지원 대상이 되신다는 점 참고해 주시고 이게 아무래도 소득 간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는 데 그 주안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득 관련된 기준이 들어갔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가장 중요한 점 신청하지 않으면 주지 않습니다. 이거 꼭 본인이 신청을 하셔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에 기초생활수급자 혹은 차상위 계층이 계시거나 본인이 지금 그런 상황이 있으시면 반드시 이 문화 누리 카드를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발급받을 수 있는 기간인데요.

문화누리카드 신청기간

이거 아무 때나 주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굉장히 길게 줘요. 1년에 10개월 정도는 이걸 발급을 해줍니다. 신규 발급을 받으셔야 되는 분들은 2022년 2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 발급을 해주겠다고 하니까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거는 2022년에 사용할 수 있는 문화 누리 카드입니다. 그리고 예산 범위 내에서 선착순으로 발급한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나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나중에 신청해야지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미리미리 신청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최대한 설명 드리긴 했지만 그래도 궁금한 점 분명히 있으실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전화 상담과 문자 상담을 각각 운영하고 있습니다. 1544- 3412번으로 문자를 보내시거나 혹은 전화를 하셔도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마지막으로 말씀을 드립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 확인하러가기 <-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보러가기 <-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문화누리카드 사용처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