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모음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지원금액, 대상 총정리!

by 광주맛집탐방 2022. 6. 18.
반응형

여러분 혹시 에너지 바우처라고 들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전기 도시가스 등에 대한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5월 25일부터 12월 30일까지 현재 접수 중에 있습니다. 여름 바우처는 7월 1일부터 9월 30일에 사용하고 겨울 바우처는 10월 12일부터 다음 해인 2023년 4월 30일까지 사용한다고 돼 있습니다. 지원 대상 확대 및 지원 단가가 인상이 돼서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과 금액, 대상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제일 아래쪽에 사진으로 정리되어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하러 가기 <-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지원금액, 대상 총정리!

주거 교육급여 세대까지 확대가 됩니다. 세대 평균 12만 7천 원에서 17만 2천 원으로 올랐습니다. 그래서 지원 대상에 보시면 소득 기준 세대원 특성 기준 모두 충족하는 세대여야 됩니다. 그래서 여기 밑에 보시는 이 표처럼 소득 기준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 세대가 됩니다. 그다음에 세대원 특성 노인 영유아 장애인 임산부 한부모 가족 소년소녀 가장 중증 질환자 희귀 질환자 중증 난치질환자 이렇게 동시에 모두 기준이 충족돼야지만 지급을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이 확대된 세대 확대된 주거 교육급여 세대는 7월 1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12월 30일까지 이렇게 신청을 지금 진행 중에 있다고 보시면 되고요 세부 내용은 에너지 바우처라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에서 세부적인 소득 기준 그다음에 세대원 특성 기준 이런 것들에 대해서 신청 방법까지 다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한번 들어가셔서 직접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고요 그다음에 또 말씀드리고 싶은 거는 겨울 바우처 당겨 쓰기 제도라는 게 도입이 됐다고 합니다. 

반응형

그래서 최대 세대원 수에 따라서 최대 20만 9500원까지 차등이 지급이 되는데 올해부터 폭염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겨울 바우처 겨울에 사용하는 겨울 바우처를 일부 당겼을 수도 있다는 내용이라는 것을 잘 숙지하셔서 활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자 그다음에 마지막으로 에너지 소외계층 없도록 촘촘히 지원하겠다는 내용인데요. 2021년에 지원 대상자들 이미 신청을 하셔서 지원받고 계신 분들은 자동 신청이 되고요 전입 등 변경 정보가 있는 경우에는 다시 신청을 하셔야 됩니다.

지금 까지 간단하게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지원금액,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많은 정보 가지고 다시 오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에너지 바우처 신청하러 가기 <-

[복지모음] -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총정리!

[꿀팁모음] - 국민연금 추납 제도 등 총정리!

[복지모음] - 저소득층 지원대출 총정리!

[복지모음] - 지자체 보험 및 보험비교 총정리!

[복지모음] -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알아보기!

[복지모음] -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신청자격/방법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