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모음

지자체 보험 및 보험비교 총정리!

by 광주맛집탐방 2022. 4. 7.
반응형

오늘은 많은 분들에게 해당되는 무료 보험을 여덟 가지나 소개해 드릴 건데요. 보험들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부분 중복 혜택이 가능하니까. 어떤 보험들이 무료인지 각 보험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자체 보험 및 좋은 보험 총정리!

첫 번째는 풍수해 보험입니다. 

태풍이나 호우 등 9개 유형의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하기 위한 정 보험인데요.
4월부터 저소득층은 국가와 지자체에서 전액 무료로 지원합니다.
2020년에는 50%에서 90%를 정부에서 지원해줬지만 2021년에는 70%에서 92%로 지원 폭을 늘렸고 4월부터는 저소득층은 100% 지원합니다.
주택이나 비닐하우스 상가나 공장 제공 물품들이 피해를 입으면 다음 6개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지급하는데요.
저소득층은 무료니까 4월이 되면 일단 신청하시고 가입은 국민 재난안전포털 사이트에서 해당 풍수의 보험사를 찾아서 가입하거나 지자체 담당자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자체보험 및 보험비교지자체보험 및 보험비교지자체보험 및 보험비교
지자체보험 및 보험비교

두 번째는 플랫폼 배달 라이더 서울형 안심 상해 보험입니다.

서울에 거주하는 만 16세 이상 배달 라이더가 배달 업무 중 사고로 사망 상해
후유장애 등이 발생했을 때 보상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1인 차 개인형 이동장치 자전거 및 도복 모두 포함됩니다.
최대 2천만 원이 보장되고요 보장 기간은 올해 12월 12일까지입니다.
서울에 거주한다면 별도로 가입할 필요 없고요 다른 보험하고 중복 보장도 가능합니다.

지자체보험 및 보험비교지자체보험 및 보험비교
지자체보험 및 보험비교

세 번째는 저소득층 아동 보험 입니다.

역시 가입을 안 해도 조건이 되면 자동으로 가입이 됩니다.
그래서 내가 가입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보험금 청구 방법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가입 대상은 한부모 가구의 만 17세 이하 아동과 그 부양자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험료를 전액 지원하고 보장 내용은 3만 원에서 3천만 원까지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도 중복 보장이 가능합니다.

지자체보험 및 보험비교
지자체보험 및 보험비교

네 번째는 우체국 보험의 무배당 만 원의 행복 보험입니다.

본인이 1년에 1만 원의 보험료를 내면 나머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납입해주고 1년 만기가 되면 1만 원마저 돌려주는 보험이라서 그래서 무료나 마찬가지입니다.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만 15세에서 65세까지 가입이 가능해 사망 시 2천만 원 입원 시 1일당 1만 원씩 120일 수술 종류에 따라 100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보장해주는 보험으로 보장 금액이 크지는 않지만 무료나 다름없는 보험이기 때문에 해당되는 분들은 일단 가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섯 번째로 군 복무 청년 상해보험입니다.

경기도 전 지역을 비롯해서 전라북도 일부 지역 충청남도 일부 지역에서 현재 시행 중이고 별도의 가입 절차 해당 지역에 거주하면서 군 복무를 시작하면 자동 가입이 됩니다.
가벼운 부상부터 사망까지 3천만 원까지 지원되고요 대부분 가입이 되어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반응형

여섯 번째는 최근 이슈가 된 백신 보험입니다.

정확히는 아나필락시스 쇼크 보장보험입니다.
정부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을 통해서 예약을 한 다음에 구민 비서 알림 선택에서 네이버 앱이나 카카오톡 토스 문자 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토스 사용하시는 분들이 토스로 알림을 선택하면 백신을 맞고 아나필락시스 쇼크 진단을 받으면 100만 원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일곱 번째는 대출을 받고 대출 상환이 어려워질 경우에 가족에게 채무가 넘어가지 않도록 대출을 대신 갚아주는 대출 안심 보험입니다.

핀다라는 앱에서 보험료를 대신 납부해줍니다.
핀다는 대출을 직접 해주는 곳이 아니라 단순히 대출이 가능한 은행들을 조회해 볼 수 있는 앱인데요.
이 앱을 통해서 대출을 받고 나서 카톡으로 안내 메시지가 오면 10일 이내에 대출 상속 안전장치 혜택 받기 버튼을 눌러서 가입하면 됩니다.

여덟 번째는 지자체별 시민안전보험과 자전거 보험인데요.

모든 지자체들이 가입한 건 아니지만 지자체들의 가입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대 2천만 원까지 해당 지역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지역 보험에 가입되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살아가면서 알아두면 좋은 보험 여덟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