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모음

서울 역세권 청년주택 공급으로 주거난 해소를 위한 지원 정책

by 광주맛집탐방 2023. 7. 6.
반응형

대중교통이 편리한 역세권에 청년과 신혼부부들을 위한 주거안정 및 주거난 해소를 위한 정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 정책은 시세에 비해 저렴한 공공임대와 민간임대 주택을 제공하여 청년들이 부담 없이 입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서울 역세권 청년주택 공급으로 주거난 해소를 위한 지원 정책
서울 역세권 청년주택 공급으로 주거난 해소를 위한 지원 정책

목차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공공임대와 민간임대 주택 공급

    주변 시세의 30~95% 가격으로 주택을 공급하여 청년들이 부담 가능한 수준으로 입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입주자의 임대보증금의 50%까지, 최대 4,500만원을 무이자로 지원합니다.


    임차 보증금 무이자 지원

    공공지원민감임대주택(특별/일반공급) 입주 예정자를 대상으로 임차 보증금의 일부를 무이자로 지원합니다.

    보증금이 1억원 초과 시 보증금의 30%를 지원하고, 1억원 이하 시 보증금의 50%를 지원합니다.


    신청자격

    대학생, 청년(만 19세~39세), 신혼부부(혼인합산 7년 이내) 중 차량 미운행자(차량 미소유자 포함)와 사업대상 지역 거주민에게 우선공급합니다.

    장애인,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임산부 또는 영유아(만 6세 미만)를 포함한 세대는 주차장을 우선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소득과 자산 기준

    소득 기준은 공공임대주택과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특별공급)에 따라 1순위는 100% 이하, 2순위는 110% 이하, 3순위는 120% 이하입니다. 자산 기준은 공공임대주택과 민간임대주택(특별공급)에 따라 다르며, 청년은 25,400만원 이하, 신혼부부는 29,200만원 이하입니다. 일반공급은 별도의 기준이 없습니다.


    신청 및 절차

    공공임대 주택은 SH서울주택도시공사의 인터넷 청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민간임대 주택은 각 민간사업자의 홈페이지를 통해 청약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는 입주자 모집공고에 따라 절차를 진행하며, 서류심사, 소득 및 자산조회 등의 단계를 거쳐 심사 및 발표가 이루어집니다.

    역세권 청년주택 신청 하러가기


    마무리

    역세권 청년주택 공급 정책은 대중교통이 편리한 지역에 저렴한 주택을 제공하여 청년과 신혼부부들의 주거안정과 주거난 해소를 위한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공공임대와 민간임대 주택을 제공하며, 보증금 무이자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청년들의 주거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정책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정책을 통해 청년들의 주거안정과 행복한 생활을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