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생활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가격, 최근 반등세로 상승중

by 광주맛집탐방 2023. 7. 25.
반응형

최근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가격의 반등세와 OCI홀딩스의 성과 개선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수익성 악화로 우려되었던 OCI홀딩스가 최악의 국면을 벗어난 것으로 평가되고,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가격 역시 하락세가 일단락되고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폴리실리콘 가격 반등의 배경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가격은 최근 연중 최저치를 기록했던 상태에서 반등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중국 업체들의 대규모 증설이 하락한 가격에 영향을 미쳤으나, 올해 글로벌 태양광 모듈 수요 전망치와 비교했을 때 폴리실리콘의 생산능력이 더 많아 생산업체들에게 부담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미국의 수입 금지 움직임과 중국산 폴리실리콘 사용 제한 등으로 인해 시장에서는 폴리실리콘 가격의 바닥이 확인되고 있다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OCI홀딩스의 반사이익 기대

OCI홀딩스는 국내 유일한 폴리실리콘 생산업체로, 미국이 중국산 폴리실리콘 사용 제한을 통해 반사이익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대차증권의 강동진 연구원은 비중국산 폴리실리콘을 만드는 기업은 OCI홀딩스와 독일 바커(Wacker) 뿐이라고 밝히면서, OCI홀딩스의 폴리실리콘 가격은 중국산 대비 2배 가량 높아 프리미엄이 유지되거나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산업의 향후 전망

반응형

현재 태양광 산업은 환경 보호와 에너지 절약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태양광 모듈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폴리실리콘 가격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OCI홀딩스는 이러한 시장 동향에 대비하여 점진적인 반등세를 보이고 있으며, 비중국산 폴리실리콘 수요 증가에 따른 긍정적인 효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가격의 최근 반등과 OCI홀딩스의 성과 개선에 대한 소식이 기대되는 가운데, 태양광 산업의 미래 전망은 밝아보입니다. OCI홀딩스는 비중국산 폴리실리콘 생산업체로서 기대치를 넘어서는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환경 보호와 에너지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더욱 더 많은 성과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