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생활

OCI홀딩스와 한화솔루션, 하반기에 실적 개선 예상

by 광주맛집탐방 2023. 8. 6.
반응형

태양광 발전은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으로서 급속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최근 폴리실리콘 가격의 상승이 태양광 모듈 생산 및 업계 실적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폴리실리콘 가격 반등과 업계 실적 전망

폴리실리콘은 태양광 모듈의 기초 원자재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최근 5개월여 동안 폴리실리콘 가격이 상승하며 태양광 업계에서 이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격 상승은 중국의 공급과잉 문제가 해소되었고, 미국 내 주택용 태양광 수요 증가와 중국산 폴리실리콘 수입 제한 등이 결합하여 발생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에 따라 태양광 업계에서는 폴리실리콘 가격이 하락세를 벗어나고 수요와 공급이 안정화되고 있는 단계임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특히, OCI홀딩스와 한화솔루션은 프리미엄 폴리실리콘을 다루는 기업으로서 폴리실리콘 가격의 반등으로 인해 하반기 실적 개선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OCI홀딩스는 프리미엄 폴리실리콘과 함께 비중국산 폴리실리콘을 생산하며, 이로 인해 미국에서의 프리미엄 요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역시 원자재 투입 시간의 감소로 인한 마진 확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의 실적 전망과 관련된 부정적인 목소리

한화솔루션은 모듈 제조 과정에서 원자재를 사용하는데 약 3개월의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9월 판매부터는 상반기에 구매한 원자재를 활용하여 모듈을 제조할 수 있어 마진 확대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또한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관련 세액공제도 한화솔루션의 실적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태양광 업계 내에서는 폴리실리콘 가격 상승이 모듈 가격 인상을 초래할 가능성도 지적되고 있습니다. 폴리실리콘 가격의 인상은 원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하여 실적 개선 효과가 제한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폴리실리콘 가격 상승과 태양광 업계의 미래

최근 폴리실리콘 가격의 반등은 태양광 업계에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OCI홀딩스와 한화솔루션 등 프리미엄 폴리실리콘을 다루는 기업은 하반기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으며,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과 관련된 세액공제도 실적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러나 모듈 가격 인상이 원가를 상승시키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태양광 업계는 이러한 변화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