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모음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분증 등록 방법! 총정리!

by 광주맛집탐방 2022. 7. 21.
반응형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분증 등록 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분증 등록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대가 변화함에 있어서 지갑을 안 들고 다닐뿐더러 지갑에는 항상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가지고 다녔습니다. 그런데 신분증을 이제는 핸드폰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바일에 운전면허증과 주민등록증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에서 제목 클릭하면 이동되니 천천히 따라와 주십시오.

목차


      모바일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등록 방법!

      아래 사진 참조하시면서 글 읽으시면 간단하게 등록 가능합니다! 글 읽어주세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분증 등록 방법모바일 운전면허증, 신분증 등록 방법모바일 운전면허증, 신분증 등록 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록

      운전면허증 등록하는 방법은 저는 LG를 쓰기 때문에 pass라는 어플을 깔아야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pass검색 후 가입하시고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보이실 건데 저는 운전면허증을 등록을 해서 만료 날짜도 보이고 그렇습니다. 등록 안 하시면 인증서 발급하기처럼 +모양이 뜨는데 운전면허증 등록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사진 찍어야 하니까 운전면허증 지참 후 진행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방법이 더 있는데 모바일 신분증이라는 어플을 사용하시면 가능하지만 시범사업으로 운영을 한 거라 7월 28일 날 다시 오픈할지 안 할지 결정이 날 거 같습니다. 아래로 내리시면 모바일 신분증(주민등록증) 등록하는 방법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돈 아끼는 정보 모음▼▼▼

      [이슈모음] - 정부 빚 탕감, 대출 원금 및 이자 정부에서 갚아줍니다! (총정리)

      [복지모음] - [속보] 금융위원회 자영업자, 소상공인, 안심전환대출등 지원 내용 (총정리)

      [꿀팁모음] - 달러 환율이 오르고 내릴때 경제, 주식에 미치는 영향! 총정리!

      [이슈모음] - 금리, 기준금리 오르면 변하게 되는것들 빅스텝 총정리!

      [복지모음] -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 및 1440만원 받아보자!

      [복지모음] -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외 도움되는 정보 총정리(최신)!

      [꿀팁모음] - 정기예금이율 높은 곳 찾는 쉬운 방법! (사는지역)

      모바일 신분증(주민등록증) 등록

      그다음으로 핸드폰에 주민등록증을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정부 24라는 어플을 깔아주셔야 합니다. 밑에 사진 참조 바랍니다. 그리고... 사진으로 친절히 알려드리고 싶었는데, 정부 24 어플은 스샷을 찍을 수 없게 막아놓아서 말로 설명해드려야 될 거 같습니다.

      정부 24 가입하시고 어플 실행하시면 바로 중간쯤에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거 클릭하시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주민등록증 지참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사진을 찍는 건 아니지만 민증 발급 날짜 적어야 진행 가능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분증 등록 방법모바일 신분증(주민등록증)모바일 운전면허증, 신분증 등록 방법
      모바일 신분증(주민등록증)

      마무리

      오늘은 편하게 신분증을 들고 다닐 수 있는 방법 모바일로 신분증 등록하고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더 좋은 정보 있으면 빠르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