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모음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외 도움되는 정보 총정리(최신)!

by 광주맛집탐방 2022. 6.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6월 24일부터 지급이 시작되는 저소득층 한시 긴급 생활지원금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자체별로 6월 24일부터 6월 30일까지 지급 일정도 다르고 자격별 가구원수별로 지원 금액도 다른 저소득층 긴급 생활지원금 지급 시행합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나온 보도자료를 토대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대상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 계층 및 한부모 가족 등 약 227만 가구입니다. 보장시설 입소자 포함입니다.

▼▼▼▼같이 알면 좋은정보▼▼▼▼

[복지모음] -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총정리!

[복지모음] - 저소득층 지원대출 총정리!

[복지모음] -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혜택 20가지 총정리

[꿀팁모음] - 기초생활 수급자(차상위계층) 대출 가능한 상품 총정리

[복지모음] -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알아보기!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지원 금액

반응형

급여자격별 가구원수별 차등 지급합니다. 1회 한시 지급하고요 생계 의료 시설 주거 교육 차상위 한부모 이렇게 나뉘어서 1인 가구에서 7인 가구까지 이렇게 나눠져 있습니다. 단 시설은 1인 20만 원으로 고정이 되어 있고요 생계 의료는 1인 가구 40만 원 주거 교육 차상의 한 부모는 30만 원부터 시작해서 제일 많으면 생계 의료는 145만 원 주거 교육 차상의 한 부모는 109만 원입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지원 기준, 절차, 방식

추경 국회 통과일 22년 5월 29일 기준 급여 자격 보유 가구입니다. 지원 절차는 지원 가구 명단 추출 및 지자체에 통보하고 대상 가구별 카드를 지급하게 됩니다. 지원 방식은 업종 제한 그러니까 유흥 향락 사행업소 등 그러니까 업종 제한 및 사후 관리가 용이한 카드 형태로 지급하게 됩니다. 예외는 보장시설 수급자는 카드 지급 기간 중 시설의 보조금 형태로 교부합니다. 지원 방식 결정 및 업체 선정 계약 등 지자체 자율적으로 추진합니다. 추진 체계는 읍면동 주민센터 등을 통해서 대상자에게 직접 전달합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일

전체 229개 지방자치단체 중에서 6월 24일 73개 27일 95개 등 총 168개가 24일 하고 27일 양일에 걸쳐서 지급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좀 자세하게 나와 있기도 하고요 그럼 마지막으로 지자체별 1시 저소득층 긴급 생활지원금 지급 일정을 한번 보겠습니다. 본인이 해당되는 데 한번 보시면 되고요 서울도 27일부터 시작하고 부산 24일 대구 24일 이런 식으로 나와 있습니다. 지원 방식은 카드사 선불카드 지역 화폐 카드 이렇게 이렇게 나와 있으니까 본인이 해당되는데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충청북도부터 시작해서 제주특별자치시까지 남아 있습니다. 예 오늘은 6월 24일부터 시작되는 저소득층 한시 긴급 생활지원금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시 긴급 생활지원금 카드, 단가, 궁금증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