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모음

금융위기나 경제위기(금리인상)때 돈버는 방법!

by 광주맛집탐방 2022. 8.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일 당장 금융위기나 경제 위기가 온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금융위기가 왔을때 대처하는 준비하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목차


    금융위기나 경제위기(금리인상) 시 대처 방법

    우리나라는 수출로 먹고사는 나라여서 외부 환경에 취약합니다. 1997년 외환위기 2008년 금융위기를 겪었기 때문에 경제 위기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는 것도 사실이죠. 저도 1997년에 외환위기를 경험을 했었습니다. 신문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태국 바트화가 폭락했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지금은 잘 기억나지 않지만 아마 몇천 프로 정도의 믿을 수 없는 수치였던 것 같아요.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과연 이럴 수도 있는지 주변에 물어보았지만 아무도 관심이 없었죠. 왜냐하면 영화 국가부도의 날에서처럼 한국 언론에서는 위기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었습니다. 한 달쯤 뒤였던가 아마 그 후에 여러분들도 다 잘 아시는 그 위기가 시작되었던 거죠. 외환위기가 시작되고 고금리였기 때문에 저도 은행에 예금을 하고 20 몇 프로의 이자를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면 이러한 외환위기, 경제위기, 금융위기, 금리인상이 일어나는 이 시기에 무엇을 하면 되는지 알아봅시다.

    금융위기나 경제위기(금리인상)때 돈버는 방법!금융위기나 경제위기(금리인상)때 돈버는 방법!금융위기나 경제위기(금리인상)때 돈버는 방법!
    금융위기나 경제위기(금리인상)때 돈버는 방법!


    금융위기나 경제위기(금리인상)시 대처 방법 첫 번째 

    여유 자금이 있어야 합니다. 수중에 돈이 없으면 위기가 와도 기회가 와도 아무것도 할 수가 없어요. 금융위기가 올까 봐 두렵고 걱정된다면 단돈 1천만 원이라도 조금이라도 여유 자금을 만들어 두어야 합니다. 그러니 평소에 여윳돈 없이 빠듯하게 투자해서는 안 되겠죠.

    ▼▼▼▼핫한 정보 및 돈 아끼고 돈 버는 정보▼▼▼▼

    [이슈모음] -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 7월3주차 하락은 어디까지?

    [이슈모음] - 정부 빚 탕감, 대출 원금 및 이자 정부에서 갚아줍니다! (총정리)

    [복지모음] - 상병수당 시범지역, 금액 총정리

    [이슈모음] - 개별소비세 6개월 연장 및 자동차세 아끼는 방법!

    [꿀팁모음] - 기초생활 수급자(차상위계층) 대출 가능한 상품 총정리

    [복지모음] -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알아보기!

    [꿀팁모음] - 달러 환율이 오르고 내릴때 경제, 주식에 미치는 영향! 총정리!

    [복지모음] - 저소득층 지원대출 총정리!


    금융위기나 경제위기(금리인상)때 돈버는 방법!금융위기나 경제위기(금리인상)때 돈버는 방법!금융위기나 경제위기(금리인상)때 돈버는 방법!
    금융위기나 경제위기(금리인상)때 돈버는 방법!

    금융위기나 경제위기(금리인상) 시 대처 방법 두 번째

    주식 계좌를 열고 매매를 해보아야 합니다. 주식 투자를 해본 경험이 없으면 기회가 와도 잡을 수가 없어요. 직접 계좌를 열고 100만 원 아니 10만 원이라도 주식을 사 보아야 합니다. 그래야 결정적인 순간의 기회를 잡을 수가 있습니다. 국내 증권 계좌와 해외 증권 계좌 두 개를 다 만드시고 각각 몇만 원이라도 주식을 구매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주식 근처에도 가지 말라는 말은 틀렸다고 생각합니다. 뭐든 조금씩 해보는 게 도움이 됩니다. 경험은 가장 큰 자산입니다.

    반응형

    금융위기나 경제위기(금리인상) 시 대처 방법 세 번째

    세 번째는 위기가 온 다음에 해도 늦지 않지만, 관심 있는 부동산 시세를 알아두고 있으면 좋습니다. 왜냐면 지난 두 번의 위기를 볼 때 항상 주식이 먼저 떨어지고 그다음에 부동산이 하락을 하더라고요 회복할 때도 마찬가지로 주식이 먼저 오르고 그다음에 부동산이 오릅니다.

    금융위기나 경제위기(금리인상)때 돈버는 방법!금융위기나 경제위기(금리인상)때 돈버는 방법!금융위기나 경제위기(금리인상)때 돈버는 방법!
    금융위기나 경제위기(금리인상)때 돈버는 방법!

     


    마무리

    지금 와서 과거를 돌아볼 때 제가 느끼는 건 위기는 잘 오지 않는다는 겁니다. 위기가 온다. 말은 많이 하지만 사실 위기는 10년에 한 번 올까 말까 할 정도로 낮은 확률입니다. 그러니 위기론을 믿으면 아무것도 할 수가 없어요. 돈을 벌려면 위기론을 신봉해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잘 오지 않으니까요. 1년에 한 번 오는 걸 기다리고 위기가 올 거야 하고 기다리고 있다간 10년의 세월을 그냥 날려버리게 되는 거예요. 하지만 위기론을 신봉하는 것과 위기에 대해 대비를 해두는 것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죠. 저는 위기 시나리오를 알아두는 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최악의 경우를 가정해보고 그때를 대비해서 내가 지금 해둘 수 있는 준비를 한다면 조금 더 안전한 투자를 할 수 있고 조금 더 돈을 벌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세상의 흐름에 몸을 맡겨두는 것보다는 최소한 더 나으니까요. 또 하나 제가 느끼는 건 위기는 잘 오지 않지만 아주 가끔씩은 옵니다. 그리고 위기가 오더라도 나라가 망하는 건 절대 아니에요. 나라가 망하거나 세상이 망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다시 회복을 해요. 근데 그것은 위기를 처음. 경험하는 분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경제 위기를 한 번 내지는 두 번 정도 저는 두 번 정도 경험한 분이라면 위기가 와도 그 위기가 극복이 되고 나라가 망하지 않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는 거 아니 그만큼 누적된 힘에 의해서 위기가 끝나면 더 크게 상승을 한다는 걸 다 아실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