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모음

코로나 검사비용 본인부담으로?! (총정리)

by 광주맛집탐방 2022. 7. 12.
반응형

코로나 검사비용코로나 검사비용코로나 검사비용
코로나 검사비용

코로나 검사비용 본인부담으로?!

코로나19 격리 관련 재정지원제도 개편 방안 해가지고 6월 24일 날 발표된 내용 중에 이제 7월 11일부터 적용이 되는 겁니다. 그래서 코로나 19 확진자 의료 진료비 일부 부담해가지고 본인 부담금이 생겼다. 7월 11일부터는 이렇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문은 사진중간중간에 들어가있습니다~ 목차 클릭하시면 이동됩니다.

목차

    코로나 검사비용코로나 검사비용코로나 검사비용
    코로나 검사비용

    코로나 검사비용

    그래서 내용을 좀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는 7월 11일부터 확진자들의 외래 진료 대면이든 비대면이든 발생하게 되면 본인 부담금은 환자 본인이 부담한다 이렇게 발표를 했습니다. 그거는 재원 상황 비용이 비용이 많이 발생한다는 얘기죠 재원 상황 및 일반 의료 체계로서 체계로의 개편 등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지속 가능한 방역을 추진하기 위해서 일부 본인 부담금을 7월 11일부터 부담하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코로나19 확진 이후에 증상 발현 등으로 병의원에서 외래 진료 처방을 받은 경우에는 발생하는 코로나 검사 비용 본인 부담금을 환자 본인이 부담을 한다는 겁니다. 다만 이게 상대적으로 고액이 먹는 치료제 같은 것들은 계속 지원이 되고 본인 부담금이 없다는 겁니다. 상대적으로 치료비가 적게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 환자 본인이 부담을 하신다는 내용 보시면 될 것 같아요. 1회 진료시 발생하는 본인 부담금이 약 5천 원에서 6천 원 가량 정도의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약 처방을 받은 경우도 약국 약재비에 대해서도 본인 부담금이 발생한다는 내용입니다.

    ▼▼▼알고 있으면 돈이되는 정보▼▼▼

    2022.06.30 - [복지모음] - 상병수당 시범지역, 금액 총정리

    2022.06.28 - [이슈모음] - 한국전력 전기요금 인상?! 및 전기요금 절약 방법

    2022.06.28 - [복지모음] - 기초연금 수급자격 및 40만원 총정리!

    2022.03.07 - [복지모음] -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알아보기!

    2022.04.20 - [복지모음] - 저소득층 지원대출 총정리!

    2022.03.26 - [복지모음] -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

    코로나 검사비용코로나 검사비용코로나 검사비용
    코로나 검사비용

     코로나 검사 비용 본인 부담금 납부 방법은요 대면 진료를 하시게 되면 병의원이나 약국에서 직접 본인이 납부하시면 됩니다. 그다음에 만약에 비대면으로 진료를 하신 경우에는 이제 해당 의료기관 하고 협의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본인 부담금을 납부를 하시게 됩니다. 계좌 이체라든가 앱을 통해서 지불한다든가 방문 시 선입금 등 여러 가지 방법을 활용하시면 된다라는 겁니다. 그리고 참고적으로 내용을 보면 대면 비대면 진료 등을 받을 수 있는 호흡기 환자 진료 센터가 있는데요. 여기를 운영하고 있는데 7월 10일 기준으로 하면 1만 2천 개 거의 1만 3천 개 정도 운용을 지금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거기를 만약에 찾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포털에서 호흡기 환자 호흡기 환자 진료센터 이렇게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호흡기 환자 대상 진료와 검사 처방 치료를 모두 할 수 있는 토탈로 모두 할 수 있는 그런 원스톱 진료 기간은 6300개 소 정도가 된다.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이런 원스톱 진료 기간을 현재 6300개 정도 되는데 이거를 1만 개소까지 확대해서 재유행 하는 대비하고 있다. 이렇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외래 진료 시에 본인 부담금이 생겼다는 겁니다. 

    코로나 검사비용코로나 검사비용코로나 검사비용
    코로나 검사비용

     

    마무리

    공고보기전까지는 솔직히 어마어마하게 큰 금액이 나올지 알았는데 그건 아닌 거 같습니다. 안심하고 치료에 집중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다음에 더좋은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