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생활

‘새만금 태양광 특혜 의혹’ 군산시청 압수수색

by 광주맛집탐방 2023. 7. 27.
반응형

새만금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특혜 의혹으로 검찰이 강제수사에 착수하였습니다. 해당 사업은 군산시가 출자해 설립한 군산시민발전주식회사와 서부발전이 진행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로 인해 군산시장과 건설업체가 압수수색 대상으로 지목되었습니다. 검찰은 사업의 건설업체 선정 기록 등을 중점으로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새만금 태양광 발전사업의 특혜 의혹으로 검찰이 수사에 착수한 상황에서 군산시장과 관련된 강 시장 등이 압수수색 대상으로 지목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감사원은 '신재생에너지 사업 추진 실태' 감사를 실시한 뒤 강 시장 등을 직권남용과 사기, 보조금법 위반 등 혐의로 수사 의뢰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감사원은 군산시가 태양광 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과정에서 특혜를 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검찰은 사업을 발주한 군산시민발전주식회사와 시공사 2곳에 대한 압수수색도 진행하였습니다. 감사원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군산시가 태양광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강 시장의 고교 동문인 건설회사에 특혜를 제공한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군산시는 금융사가 변경되면서 대출금리가 높아지고 110억원의 손해를 보게 되었습니다.

군산시는 이러한 특혜 의혹에 대해 반박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서 건설업체와 자치단체장이 동문인 것으로만으로 특혜를 제공한 주장에 동의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새만금 태양광 발전사업의 특혜 의혹에 대한 검찰의 강제수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군산시장과 건설업체에 대한 압수수색이 이루어진 상황에서 감사원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군산시가 태양광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특혜를 제공한 의혹이 높아졌습니다. 이에 군산시는 특혜 제공 주장을 강력히 반박하고 있으며, 현재 검찰의 수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안은 정부의 사업 추진과 관련된 투명성과 공정성에 대한 문제점을 다시금 논의할 필요성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