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생활

태양광 이동식 쉼터 '에코앤레스트', 폭염 속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

by 광주맛집탐방 2023. 8. 2.
반응형

포스코이앤씨가 건설현장의 근로자들을 위해 태양광 이동식 건설 근로자 쉼터 '에코앤레스트(ECO&REST)'를 개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 쉼터는 근로자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휴게 여건 개선, 탄소 감축을 위한 친환경적인 시설로서 폭염과 온열질환으로부터 근로자들을 보호하고자 합니다. 이번 에코앤레스트의 특징과 기능, 그리고 개발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태양광 이동식 쉼터
태양광 이동식 쉼터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과 친환경 시설

포스코이앤씨의 에코앤레스트는 건설현장에서 근로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시설입니다. 폭염과 온열질환 등 불리한 환경에서의 근로는 안전사고 예방이 매우 중요한데, 이를 위해 근로자들이 휴식과 휴게를 즐길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태양광 패널로 생산된 에너지를 100% 활용하여 에너지 절약과 탄소 감축을 실현하고, 친환경적인 시설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설계와 디자인의 자체 수행

반응형

에코앤레스트의 설계와 디자인은 포스코이앤씨 직원과 외부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탄소중립협의체와 사내학습동아리를 통해 자체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사내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사용자의 입장에서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고려하여 개발했다는 의미에서 의미 있는 시도로 평가됩니다. 이로써 근로자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와 쾌적한 휴식 환경

현장근로자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에코앤레스트는 스포트 조명과 내부 마감 등을 활용하여 카페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또한 창호 확장을 통해 개방감을 확보하였으며, 이는 현장 근로자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휴식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고려된 요소입니다. 이렇게 근로자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도모하는 데에도 에코앤레스트의 디자인이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포스코이앤씨의 에코앤레스트는 건설현장의 근로자들을 위해 안전사고 예방과 휴게 여건 개선, 탄소 감축을 위한 친환경적인 쉼터로서 개발되었습니다. 이동식이기 때문에 여러 인프라 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근로자들의 안전과 휴식에 대한 필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자체 수행된 설계와 디자인, 그리고 대・중소기업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한 재원 조달로서 포스코이앤씨의 사회적 책임도 높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국의 다양한 현장에서 에코앤레스트가 근로자들의 안전과 휴식에 기여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