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모음

상병수당 시범지역, 금액 총정리

by 광주맛집탐방 2022. 6.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7월부터 시작하는 상병수당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천천히 읽고 좋은 정보 얻어가세요.

 

목차

  • 상병수당
  • 상병수당 시범지역
  • 상병수당 지원대상 및 금액
  • 부천시, 포항시 상병수당 지원대상
  • 종로구, 천안시 상병수당 지원대상
  • 순천시, 창원시 상병수당 지원대상

상병수당상병수당상병수당
상병수당 제도

상병수당

쉽게 말해서 상병수당 제도의 개념은 아프면 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겁니다. 그래서 상병수당을 도입하겠다는 내용인데요. 사병 수당 제도 추진 계기 코로나19 때문에 증상은 있는데 이게 검진을 해서 확진이 안 되다 보니까 증상이 있어가지고 쉬지 못하고 일하다가 이제 주변에 이렇게 바이러스를 퍼뜨리고 감염시킨 그런 사례들이 있기 때문에 이런 제도를 한번 시범적으로 운영을 한번 해보겠다고 내용입니다.

상병수당상병수당상병수당
상병수당 지원 내용

상병수당 시범지역

 그래서 7월 4일부터 6개 시군구의 시범 사업을 시작을 합니다. 그래서 단계별 시범사업 및 사회적 논의를 통해서 운용 방안을 마련하고 제도를 개선해서 시행을 할 예정이라는 겁니다.

 상병수당 시범사업 추진을 통해서 아프면 쉴 수 있는 그런 제도를 마련하겠다. 7월 4일에 시범 사업이 시작이 시작이 되고요 6개 지역을 시범적으로 상병수당을 운영을 합니다. 그래서 서울에 있는 종로구, 경기도 부천, 충남 천안, 경북 포항, 경남 창원, 전남 순천 이렇게 6개 지역을 선정해서 시범적으로 운영을 시작할 거 같습니다.

반응형

지금 말씀드린 이 지역을 3개 시범으로 나눠가지고 모형이 3개입니다. 그래서 3개 모형으로 구분해가지고 그 효과를 분석을 한다고 합니다.

모형 1번 같은 경우 질병 유형 및 요양 방법의 제한 없이 상병으로 근로 활동이 어려운 기간 동안 인정 대기 기간 7일 그다음에 최대 보장 기간 90일 이렇게 진행을 합니다.

모형 2번은 대기 기간 14일 최대 보장 기간 120일 이렇게 진행하고요

모형 3번은 입원이 발생한 경우만 인정하고 해당 입원 및 외래 진료 일수에 대해 상병수당을 지급합니다. 대기 기간 3일 최대 보장 기간 90일 이렇게 이제 좀 지역별로 유형을 나눠가지고 진행을 할 겁니다. 그래서 모형 1번은 부천과 포항, 모형 2번이 종로와 천안 그리고 모형 3번이 순천 창원 이렇게 6개 지역을 시범적으로 한번 운영을 해보겠다라는 겁니다.

▼▼▼돈이 되는 정보 모음▼▼▼

[꿀팁모음] - 알뜰 교통카드 신청 및 캐쉬백 받는 방법 (최신판)

[복지모음] - 기초연금 수급자격 및 40만원 총정리!

[꿀팁모음] - 정기예금이율 높은 곳 찾는 쉬운 방법! (사는지역)

[복지모음] - 저소득층 지원대출 총정리!

[복지모음] -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알아보기!

[복지모음] -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

상병수당 지원대상 및 금액

지원 대상자는 상병수당 시범 지역에 거주하는 취업자 및 지자체가 지정한 협력 사업장의 근로자가 되겠고요 업무와 관련 없는 질병 또는 부상으로 일을 할 수 없는 기간 동안 하루에 4만 3천960원을 지원합니다. 하루에 4만 3960원을 지원하겠다는 겁니다. 아래 사진 클릭하시면 사전 자가 체크도 가능하니 해당되시면 아프면 쉬길 바랍니다. 좀 더 좋은 미래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부천시, 포항시 상병수당 지원대상

부천시, 포항시 상병수당 지원대상
부천시, 포항시 상병수당 지원 대상

종로구, 천안시 상병수당 지원대상

종로구, 천안시 상병수당 지원대상
종로구, 천안시 상병수당 지원대상

순천시, 창원시 상병수당 지원대상

순천시, 창원시 상병수당 지원대상
순천시, 창원시 상병수당 지원대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