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모음

광복절이 생긴 뜻밖의 이유! 총정리!

by 광주맛집탐방 2022. 7.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복절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쉽고 간략하게 정보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초보, 중복, 말복 찾다가 광복절이 보이길래 알려드려야겠다 싶어서 글 써봅니다. 목차에서 관심가는 내용 누르시면 이동됩니다.

목차


    광복절광복절광복절
    광복절

    광복절

    광복절은 우리나라가 일본의 지배를 받은 36년의 아픈 역사를 의미합니다. 36년 동안 우리 조상들은 어떤 피해를 입으셨을까 36년 동안 일본으로부터 강제 징용되어 식사와 잠자리도 제대로 제공받지 않는 상태에서 원하지 않는 노동을 착취당하거나 강제로 징병되어 원하지 않는 전쟁 참전으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또한 위안소에 끌려가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당하는 등 많은 사람들이 수많은 모욕을 당했다는 걸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주 어이없게 광복을 맞이하게 된 날이 바로 광복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이없게 광복을 맞이하게 된 계기는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 돈 아끼는 정보 모음 ▼▼▼

    [꿀팁모음] - 7월 초복, 중복, 말복 (삼복)날짜와 삼계탕 먹는 이유?!

    [복지모음] - 기초연금 수급자격 및 40만원 총정리!

    [이슈모음] - 한국전력 전기요금 인상?! 및 전기요금 절약 방법

    [꿀팁모음] - 정기예금이율 높은 곳 찾는 쉬운 방법! (사는지역)

    [복지모음] - 적금이율 높은 은행 (최고 8.95%)

    [복지모음] - 저소득층 지원대출 총정리!

    [복지모음] -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 알아보기!

    [복지모음] -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

    [복지모음] - 2022년 복지정책 모음 총정리


    광복절 독립운동가

     일본 지배를 받은 36년 동안 우리 조상들은 독립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셨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김구 유관순 윤봉길 안중근 등 수많은 독립운동가들이 노력해 주셨습니다. 김구 선생님은 상해 임시정부의 수장으로서 한인애국단을 이끌면서 독립의 희망을 전파하였고, 유관순 열사는 18살이라는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만세운동을 벌이다가 서대문 형무소에서 순국하셨습니다. 윤봉길 의사는 물통 폭탄으로 일본군을 찾아 나갔다. 안중근 의사는 네 번째 손가락을 잘라 혈서를 적으시며 독립의 의지를 다잡으셨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린 거고 이외에도 학생 농민 노인 어린아이 할 것 없이 3.1 운동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여 독립을 위해 목소리를 높이셨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흩어져서 살고 있는 국민들도 일본의 침략에 저항하는 항일 운동에 동참하기도 하셨지 이처럼 정말 셀 수 없이 많은 감사한 분들이 존재해 그런데 말이야 이렇게 수많은 분들이 피해를 당하고 독립을 위하여 노력을 하셨습니다.

    광복절 독립운동가광복절 독립운동가광복절 독립운동가
    광복절 독립운동가


    광복절을 맞이한 계기

     우리나라는 갑자기 광복절을 맞이하게 됩니다. 1940년 당시의 세계에서는 제2차 세계대전이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이란 독일 일본 이탈리아 등의 침략에 대항하여 영국 프랑스 중국 소련 미국 등이 연합국을 이루어 싸운 세계 전쟁을 말하는데 이 와중에 일본이 미국의 진주만을 기습 공격하면서 태평양 전쟁이 벌어졌고 화가 난 미국은 1945년 8월 일본의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원자폭탄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원자 폭탄이란 이 폭탄 하나로 마을을 없앨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음 세대에 태어난 아기들도 기형아로 태어날 만큼 무서운 위력을 가진 핵무기입니다. 지금은 더 위력이 대단하다고 알고 있죠. 이러한 원자폭탄의 위력으로 엄청난 피해를 입은 일본 국왕은 바로 항복 선언을 하게 됩니다. 그때의 날짜가 1945년 8월 15일이야 당시 낮 12시 라디오에서는 일본 국왕의 항복 선언이 흘러나왔다고 합니다. 일본은 미국 영국 중국 소련 4개국의 공동선언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공동선언이란 한국을 일본으로부터 독립시킨다는 포츠담 선언의 내용을 말해 일본이 우리나라에 항복을 했고 그날이 바로 광복절이 된 겁니다.

    광복절을 맞이한 계기광복절을 맞이한 계기광복절을 맞이한 계기
    광복절을 맞이한 계기


    광복절 그 이후 (남한과 북한으로 나뉜 이유)

    광복절이 생기고 난 이후 행복한 날들만 있었던 건 아닙니다. 광복으로 인한 기쁨도 잠시 갑작스러운 독립으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한반도는 미국과 소련에게 신탁 통치를 받게 돼 북위 38도선을 기준으로 해서 북쪽은 소련남쪽은 미국이 관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3년 후 1948년 남한의 총선거를 시작으로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가 만들어지면서 결국 광복 이후 우리나라는 남한과 북한으로 나뉘게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광복절광복절광복절
    광복절


    마무리

    오늘은 간단하게 광복절에 대한 이야기와 저의 생각을 조금 쉽게 풀어서 알려드린다고 적은 건데 어려울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광복절은 정말 위대한 정신이 깃든 날이라고 생각하시고 그래서 광복절 노래나 광복절 특사 같은 것도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번에 2022년 광복절은 말복이랑 겹쳐서 아마 삼계탕집에 사람이 바글바글할 거 같네요. 그리고 팁을 드리자면 광복절은 법정공휴일이라 일요일에 광복절이 들어가면 대체공휴일을 줍니다! 이상 또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