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

기초생활 수급자(차상위계층) 대출 가능한 상품 총정리

by 광주맛집탐방 2022. 4. 11.
반응형

기초생활 수급자 대출기초생활 수급자 대출기초생활 수급자 대출
기초생활 수급자 대출

기초생활 수급자(차상위계층) 대출 가능한 상품 총정리

안녕하세요. 요즘 정말 힘드시죠 요즘처럼 힘든 시기에 어친데 덮친다고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어디 가서 빌릴 수도 없고 막막하신 분들이 한두 분이 아닌 것 같습니다.
신용도가 높으면 은행으로 달려가 대출을 받겠지만 신용도가 낮은 저소득층이나 사회 취약계층들은 2 금융 또는 카드론이나 대부업계로 빠져 이자에 이자를 낳는 악순환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한두 분이 아니실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민금융 또는 정부 지원 기초생활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도 대출이 가능한 대출 상품 10가지 알아보겠습니다. 대출 용도가 생계를 위한 대출 저소득층 창업자금 또는 주거용 교육용 대출로 최대한 저금리 상품 대출 모아봤습니다.
접수처와 연락처까지 남겨놓을테니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정보이니 참조 바랍니다.

첫 번째 미소금융 취약계층 자립자금 

최고 한도는 1200만 원 금리는 고정금리 연 3% 용도는 생계용 대출 대출 기간은 6년
지원 대상은 금융 취약계층으로 개인 신용점수 하위 20% 또는 차상위 계층 이하 또는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 한부모 가정 다문화가족 북한 이탈 주민 등록 장애인 등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은 미소금융 전국 지점 문의는 서민금융센터 1397로 문의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두 번째 미소금융 긴급 생계자금 

최고 한도는 1천만 원 금리는 4.5% 용돈은 생계용 대출 기간은 5년
지원 대상은 개인 신용평점 하위 20% 사업자 또는 금융 취약계층 한 건의 대출이라도 연체가 있는 경우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소득 기준은 상환능력 심사를 위한 소득증빙이 필요하고요 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미소금융 문의는 서민금융센터 1397로 문의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세 번째 우리 희망드림 

소액 대출 최고 한도는 천만 원 금리는 변동금리 용도는 생계용 대출 기간은 3년
지원 대상은 금융 취약계층으로 긴급한 자금이 필요하나 대출 한도 부족으로 대출이 어려운 나이스 신용등급 515에서 천정인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소득 기준은 없습니다.

신청은 우리은행 문의는 1588 5000으로 문의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기초생활 수급자 대출기초생활 수급자 대출기초생활 수급자 대출
기초생활 수급자 대출

네 번째 미소금융 운영자금

최고 한도는 2천만 원 금리는 4.5% 변동금리 용도는 운영시설 용도 대출 기간은 5.5년 균등분할 상환 지원 대상은 사업자 금융 취약계층으로 개인 신용평점 하위 20% 차상위 계층 이하 또는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 자영업자 중 사업자 등록 6개월 이상 운영한 자 프리랜서의 경우 1년 이상 동일 사업을 연속으로 운영 중인 자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득 기준은 상환능력 심사를 위한 소득증빙이 필요합니다.

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미소금융 문의는 서민금융 1397로 문의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다섯 번째 민간 수행기관 창업자금

더불어 사는 사람들 최고 한도는 7천만 원 금리는 3% 고정금리 용도는 창업 운영 시설 용도 대출 기간은 5년 지원 대상은 사업자 금융 취약계층으로 만 19세 이상 창업주 또는 예비 창업자 저소득층 4인 가구 총소득 4600만 원 이하인 자 신용 조건은 보지 않습니다.

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 더불어 사는 사람들 문의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반응형

여섯 번째 생활안정자금 

금융자금 최고 한도는 1천만 원 금리는 무이자 용도는 운영시설 생계 학자금 주거용 대출 기간은 5년 지원 대상은 경상북도 의성군청 금융 취약계층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중 자활 자립 가능성이 높은 가구
소득 기준은 기초생활수급자에 해당이 됩니다.

신청은 경상북도 의성군청 복지과 문의는 054 830에 6209로 문의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일곱 번째 신한 새희망 드림 대출

최고 한도는 1천만 원 금리는 5% 변동금리 용도는 생계용 대출 기간은 5년 지원 대상은 금융 취약계층으로 개인 신용등급 하위 20%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신한은행 문의는 1577 8000으로 문의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기초생활 수급자 대출기초생활 수급자 대출기초생활 수급자 대출
기초생활 수급자 대출

여덟 번째 미소금융 성공 대출

최고 한도는 300만 원 금리는 45% 변동금리 용도는 생계용 대출 기간은 3년 지원 대상은 국민 취업 지원제도 등 3개월 이내 취업자 중 신용평가 하위 20% 인자 소득 기준은 상환능력 심사를 위한 소득 증빙이 필요합니다.

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미소금융 문의는 서민금융 1397로 문의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아홉 번째 저소득층의 생활안정자금 융자

최고 한도는 1천만 원 금리는 2프로 용돈은 생계 주거 학자금 운영 등 대출 기간은 5년 분할 상환 지원 대상은 경상남도 사천시 금융 취약계층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중 생계가 곤란한 자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경상남도 사천시 주민생활지원과 문의는 055 - 831 - 2612로 문의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열 번째 디딤돌 대출

최고 한도는 2천만 원 금리는 185에서 2.40% 원리금 분할 상환 용도는 주거용 대출 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지원 대상은 금융 취약계층으로 부부 합산 연소득 6천만 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 소득 기준은 부부 합산 연소득 6천만 원 이하 이신분들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한국 주택금융공사 문의는 1688 - 8114로 문의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오늘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 저소득층분들이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지금 너무 생계가 어려운데 하루에도 뉴스에 안 좋은 소식만 들려오니 한번 모아보았습니다.

다들 힘내시고 코로나 이겨내시고! 좋은 정보 얻어가세요!

 

▼▼▼▼정부 정책 다른 거 보러 가기▼▼▼▼

2022.03.26 - [복지모음] - 소상공인 희망대출 신청

2022.03.25 - [복지모음] -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신청자격/방법

2022.04.09 - [복지모음] - 차상위계층 조건, 혜택 완벽정리!

2022.03.07 - [복지모음] - 행복주택 입주조건 알아보고 신청하자

2022.02.28 - [복지모음] - 청년복지창업지원정책 LH 희망상가

기초생활 수급자 대출
기초생활 수급자 대출

반응형

댓글